의성군, 안계전통시장 브랜드 대축제 개최...다다익선 캠페인 진행

경품도 풍성...전통 오일장 활성화되는 계기돼야
남동락 기자 2020-10-16 11:35:52
안계전통시장 브랜드[사진=의성군]
안계전통시장 브랜드[사진=의성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안계전통시장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안계전통시장 브랜드 대축제’가 오는 21일 안계전통시장에서 개최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5대과제 개선 실천운동, 브랜드선포식, 다드림 경품행사와 홍보기념품 증정, 축하공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 보일 예정이다.

또한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으로 개발된 안계전통시장 브랜드와 캐릭터는 의성군이 지원하고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관해 개발했다. 브랜드 상징로고는 안계의 편안하다는 ‘安’을 모티브로 ‘안계평야’, ‘쌀’, ‘비옥한 토지’와 함께 결제편의, 고객신뢰, 위생청결의 3대 고객서비스 개선을 다짐하는 상인들의 의지를 5가지 색상으로 조합해 표현했다.

또 시장캐릭터인 ‘진싸리’는 새로운 활력을 일으킬 ‘젊은 장꾼’을 상징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안계전통시장은 조선 후기부터 매월 1일·6일 개설해오던 대표적인 오일장으로, 깊은 역사와 문화를 자랑한다”며“이번 브랜드 대축제를 통해 안계전통시장이 새로운 역사의 첫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대축제에 앞서 16일 결제편의, 고객신뢰,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금지를 주제로 전통시장 다다익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다다익선은 결제수단 ‘다’받아주고, 가격 원산지 ‘다’표시하고, 깨끗하고 쾌적해서 고객은 유‘익’하게, 온누리상품권 유통은 ‘착’하게 라는 뜻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또 경품행사는 카드, 현금영수증과 제로페이 결제내역을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와 관련 1단계 지침을 준수해 진행하며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