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네코제9’ 유저 아티스트 42개 팀 참가 확정 外

김동용 기자 2020-10-19 15:47:12
[스마트에프엔=김동용 기자] 넥슨은 오는 11월 27~29일 사흘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네코제9(넥슨콘텐츠축제·Nexon Contents Festival)’에 참가할 유저 아티스트 42개 팀을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15일 ‘네코제9’ 합격자 발표 후 17일 유저 아티스트 대상 실시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게임 지식재산권(IP) 사용 가이드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했다. 각 팀에서 넥슨 IP를 활용해 만든 상품은 ‘네코제9’에서 판매된다.

‘네코제9’는 온라인 방송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면서 유저 아티스트 창작물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설명과 댓글로 거래가 이뤄지는 방구석 경매, 넥슨 게임 이용자의 사연을 읽어주는 보이는 라디오 등 언택트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보이는 라디오의 사연 접수는 11월 20일까지 진행한다.

또 오프라인으로 열린 역대 ‘네코제’ 현장에서 관람객들의 큰 인기를 얻은 게임 음악 콘서트와 2차 창작 활동을 돕는 원데이 클래스도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온라인 콘텐츠숍 ‘네코장’은 샌드박스에서 운영 중인 머치머치 플랫폼에서 11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가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넥슨 IP를 재해석해 만든 2차 창작물을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축제로, 자사의 게임 IP를 이용자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행사는 ‘네코제’가 유일하다.

‘네코제9’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엔미디어플랫폼, ‘게토 피시방’ 방문객에 ‘파고다’ 제휴 할인

엔미디어플랫폼은 19일부터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피시(PC)방 관리 프로그램 ‘게토(GetO)’ 가맹점에 파고다(PAGODA)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게토 가맹 피시방 방문객을 대상으로 파고다에서 제공하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제2외국어 온라인 강의 228개에 20% 할인 및 100여개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제휴 혜택으로 게토 피시방 ‘일일쿠폰’ 서비스는 기존에 제공해 온 다양한 게임쿠폰 뿐만 아니라 교육 콘텐츠인 온라인 강의까지 더욱 폭 넓은 종류의 쿠폰을 지원하게 됐다.

파고다 제휴 쿠폰을 통해 입문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과정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과목 또한 1개월 단위로 업데이트해 지속적으로 온라인 교육을 체험할 수 있다.

게토 가맹 피시방에서 ‘일일쿠폰’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양한 게임 쿠폰과 함께 파고다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쿠폰 다운로드 시 이동하는 제휴페이지에서 원하는 강좌를 선택 후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게토 피시방 ‘일일쿠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매장은 ‘게토 PC방 찾기’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게토 멤버십 서비스 모바일앱 ‘플레이게토’에서도 살펴볼 수 있다.




김동용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