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SRT '강원도 힐링' 여행상품 준비 外

김동용 기자 2020-10-29 14:22:29
[스마트에프엔=김동용 기자] SRT(수서 고속철) 운영사 SR은 지난 27일 강원도농업기술원·윈토피아와 손잡고 강원도 언택트 힐링 여행상품 출시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숨은 언택트 관광지를 개발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역포럼단 및 CS모니터단 등 팸투어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강원도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관광자원에 감명을 받았고, 특히 곰취 등 청정 강원산채를 주재료로 한 강원나물밥은 강력히 추천할 정도로 맛이 훌륭했다"고 평가했다.

SR은 이번 팸투어 평가를 기반으로 올해 내 SRT와 연계해 강원도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여행상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남부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고객이 SRT를 타고 중부지방으로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사진=SR 제공)
(사진=SR 제공)
◇ SR, 글로벌스탠더드 안전경영대상 수상

SR은 지난 27일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주최하는 제19회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안전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스탠더드 안전경영대상은 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위험에 효과적 대응과 사전예방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용 실적이 탁월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SR은 2016년 12월 고속철도 SRT 개통이후 '절대안전'을 핵심가치로 내세워 경영진의 안전보건경영방침 아래 노사·협력사와 합동해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노력해오고 있다.

SR은 ▲민관 합동 철도안전캠페인 ▲지적확인환호응답 생활화 ▲안전신문고 운영 ▲고속철도 안전 UCC공모전 ▲안전골든벨 등 활발한 안전문화 증진활동과 ▲재난상황실 운영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취득 ▲비상대응체계 강화 등 확고한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27일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주최하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안전경영대상을 수상하고 있는 신종식 SR 안전환경처장(왼쪽). (사진=SR 제공)
27일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주최하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안전경영대상을 수상하고 있는 신종식 SR 안전환경처장(왼쪽). (사진=SR 제공)




김동용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