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10-04 (화)

스마트에프엔

제네시스, GV70 디자인 최초 공개

GV70 스포츠 패키지 적용 모델도 공개

  • 김동용 기자
  • 2020-10-29 15:11:11
center
제네시스 GV70. (사진=제네시스 제공)
[스마트에프엔=김동용 기자]
제네시스가 올해 공개 예정인 럭셔리 중형 SUV 모델 'GV70'의 내·외장 디자인을 29일 선보였다.

제네시스는 경쟁이 치열한 중형 SUV 시장에서 '고급스러운 감성과 역동적인 디자인의 조화를 바탕으로 기존 럭셔리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중형 SUV'를 목표로 GV70를 개발했다.

GV70의 차명은 '제네시스(Genesis) 브랜드가 제시하는 다재다능한(Versatile) 럭셔리 차량'이라는 의미의 GV와 중형 차급을 뜻하는 숫자 70(세븐티)가 더해져 완성됐다.

GV70는 내년까지 제네시스가 계획중인 6개의 라인업 중 다섯 번째 차량이자 지난 1월 출시된 GV80에 이은 두번째 SUV 모델이다.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 중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도심형 럭셔리 SUV 모델이다.

한편 동시에 공개한 GV70 스포츠 패키지 적용 모델은 GV70의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강화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 이상엽 전무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와 GV80를 통해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완벽한 균형을 선보여왔다"며 "GV70는 투 라인(Two Lines)과 윙 페이스(wing face)등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DNA를 계승하면서도, G70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의 역동성을 극대화한 70 라인업의 SUV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29일부터 약 2개월 간 위장막 없는 100여 대의 GV70로 전국 도로에서 시험 주행을 실시하며, 고객 참여형 이벤트 '마이 제네시스(MY GENESIS)'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전국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GV70를 찾아 촬영 후,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MyGenesis, #GV70)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enter
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 적용 모델. (사진=제네시스 제공)


김동용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