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3분기 매출 1천억원 돌파…신작 게임들 흥행

영업수익 125.86%·영업이익 134.45%·당기순이익 121.15% 증가
김동용 기자 2020-11-06 17:40:16
[스마트에프엔=김동용 기자] 웹젠의 올해 3분기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

웹젠의 분기매출이 1,000억원을 넘어선 것은 창사 후 처음이다. 이 같은 실적상승은 올해 출시된 신작게임들의 흥행이 이끌었다.

6일 공시된 웹젠의 '2020년 3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1069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25.8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434억원, 당기순이익은 339억원으로 각각 134.45%, 121.15% 올랐다.

직전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수익·영업이익·당기순이익이 각각 77.66%, 164.70%, 129.58% 성장했다.

올해 상/하반기에 출시된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MU Archangel)'과 'R2M(Reign of Revolution Mobile)'은 현재(6일 기준)도 각각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순위 6위와 7위를 유지하고 있어 당분간 실적호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중 'R2M'의 서비스 매출은 8월 출시 후 약 1개월의 실적만 3분기에 반영된 것으로 온기 반영되는 4분기 매출비중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웹젠은 11월과 12월에 'R2M'의 '스팟전' 등 대형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웹젠은 'R2M'의 흥행으로 시장에서 일부 제기한 사업편중에 대한 리스크도 일소했다. 실제 전년(2019년) 3분기 80%를 넘었던 '뮤(MU)' IP의 매출비중은 올해 3분기 68%로 낮아졌다. 4%에 불과했던 'R2' IP의 매출기여도는 25%까지 확대됐다.

웹젠은 당분간 'R2M'의 해외시장 진출에 주력한다. 해외 게임서비스 방식은 현지 시장상황을 고려해 파트너사와의 협업 또는 직접 출시 등 국가별로 구분한다.

개발자회사 및 본사 개발인력의 신작게임 개발프로젝트도 재정비해 확대했다.

회사의 주력인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는 물론, 수집형게임과 캐주얼게임 등으로 게임장르의 개발범위도 넓혔다. 게임회원의 저변을 넓히고 새 게임 IP를 확보해 미래성장동력으로 삼는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신작게임을 개발할 여력을 키우고, 캐시카우 게임 IP와 자체개발력을 확대하는 등 이번 분기 실적성장은 다방면으로 의의가 크다"며 "우수한 중소 개발사나 팀 단위의 개발그룹들을 확보하기 위한 M&A등의 투자도 꾸준히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동용 기자 news@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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