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리얼큐브'로 어린이 온라인 운동회 개최

김동용 기자 2020-11-11 11:28:33
서울 용산구 용산구청에서 열린 온라인 운동회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 (사진=KT 제공)
서울 용산구 용산구청에서 열린 온라인 운동회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 (사진=KT 제공)
[스마트에프엔=김동용 기자] KT가 용산구청과 함께 용산구청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KT 리얼큐브(Real Cube)를 활용한 온라인 운동회를 개최한다.

KT 리얼큐브는 현실 공간에 반응형 기술과 위치 및 동작 인식이 가능한 센서를 구축해 이용자들이 VR 기기(HMD)나 AR 글래스와 같은 별도의 장비를 착용하지 않아도 손쉽게 가상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혼합 현실(MR) 서비스다.

KT는 삼성서울병원 등 전문 기관과 협력해 인지 능력과 두뇌 발달을 비롯해 치매 예방을 위한 MR 솔루션과 콘텐츠를 개발해오고 있다.

이번 온라인 운동회는 용산구청 관내 20개 어린이집에서 선발된 5~7세 아동들이 참여했다. 지난 9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용산구청과 용산구 육아 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 중이다.

KT는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나이와 발달 단계에 적합한 난이도로 개발한 5종의 게임형 콘텐츠를 바탕으로 신체 능력과 인지 능력을 고루 측정할 수 있는 운동회를 구성했다. 네트워크 기반으로 어린이집 간 대항전도 가능하며 체험 후에는 아이들의 발달 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T는 이번 용산구청 온라인 운동회를 시작으로 2021년에는 전국 규모의 온라인 운동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미세먼지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실내에서도 어린이들이 신체 발달이나 인지 능력 향상 등의 효과를 균형적으로 거둘 수 있도록 내년 상반기까지 5종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로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김동용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