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0년 물관리 전국 최우수기관 수상

상수도공기업 경영관리도 우수, 농어촌마을하수도 보급률도 향상 돼
남동락 기자 2020-11-18 13:28:52
의성군은 하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사진=의성군]
의성군은 하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사진=의성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8일 ‘2020년 하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에서 국회환경포럼, (사)한국환경학술단체연합회, 워터저널 등이 공동 선정하는 물관리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 배경에는 의성군이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실시해 체계적이고 깨끗한 수돗물공급에 앞장선 것은 물론, 환경기초시설 관리대행을 통해 전문적·경제적으로 운영관리를 하고 있으며 상수도 공기업 경영합리화로 신뢰받는 공기업을 운영하는 등 맑은 물 공급 및 상하수도 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인정받아 표창을 받게 됐다.

또한 지방상수도 급수구역 확장사업,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으로 하수도 보급률 향상, 상수도요금 현실화 등 경영개선 방안에 적극적으로 나섰으며,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상하수도요금을 감면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으로 경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깨끗하고 맑은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겠다”며“선제적인 정책추진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깨끗한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일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2021년에 한국판 뉴딜(그린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녹색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취수원에서 수도꼭지까지 공급 전과정에 ICT를 접목한‘스마트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충하고 경쟁력 있는 물산업 대책을 속도감있게 추진되어 물관리 선진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