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 사회복지 나눔 유공자·관계자 격려

유공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장 수여
이성민 기자 2020-11-30 14:34:27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30일 서울드래곤시티 백두홀에서 나눔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가 주관했으며 사회복지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인정·격려를 통해 전국적인 나눔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 우리 사회를 빛낸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선 사회복지 유공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진행됐으며 나눔을 실천하는 행동이 나눔 문화를 정착시키는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전달했다.

'나눔은 액션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본 행사에서는 사회복지와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114명과 사회복지자원봉사 및 멘토링 공모전 수상자 47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장 등을 수여했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대표 배우로서 평소 나눔을 몸소 실천한 배우 안보현 씨가 참석해 대회를 함께 축하했다.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축하 영상을 통해 "나눔으로 국민이 하나 되어 나눔 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민간분야 나눔 문화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참석인원을 대표 수상자로 제한하는 등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예년에 비해 대폭 축소해 개최했다. 행사 전 과정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 '나눔채널 공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