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1년 국가문화유산 데이터베이스 사업' 조문국박물관 선정

미등록 소장유물 3612점 DB구축 추진
남동락 기자 2021-02-15 11:36:34
의성조문국박물관 내부 자료실 모습[사진=의성군]
의성조문국박물관 내부 자료실 모습[사진=의성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조문국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주관 한국박물관협회)의 ‘2021년 공·사립·대학 박물관 국가문화유산 DB화’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국가문화유산 DB사업은 소장유물 DB구축과 대국민공개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원 사업으로, 대상이 되는 전국 공립·사립·대학박물관 및 미술관 약 770관 중 이번에 36개관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조문국박물관은 올해 상반기 내에 인수 예정된 국가귀속유물과 미등록 소장유물 3612점에 대한 DB구축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유물 관리가 가능하게 되며 조문국박물관은 구축된 DB를 활용해 학술자료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민간에 개방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에서 발굴된 유물과 기증받은 유물들에 대한 DB를 구축하여 유물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활용한 전시 ·교육프로그램과 그 밖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