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코레일관광개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협약

노인 돌봄활동 통한 나눔문화 확산에 상호협력 다짐
주서영 기자 2021-03-04 15:29:41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왼쪽)과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주) 대표이사가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왼쪽)과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주) 대표이사가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사회복지협의회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는 코레일관광개발(주)(대표이사 정현우)와 함께 지역사회 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과 봉사자를 연계하는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주) 대표이사 등 양측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약식에서 돌봄활동 후원물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은 돌봄봉사자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말벗, 가사지원 등의 돌봄활동을 하고 이를 포인트로 적립해(1시간 1포인트) 본인이 65세 이후에 사용하거나 가족 또는 제3자에게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코레일관광개발 임직원들은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수행기관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과 연계돼 돌봄활동에 참여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노인 돌봄활동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제반여건을 마련해 코레일관광개발(주) 임직원들의 노인 돌봄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상목 회장은 “코레일관광개발(주) 임직원들이 노인 돌봄활동에 참여하고 물품을 후원해 주어 감사하다”며 “우리사회의 노인 돌봄 문제 해결을 위해 각별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돌봄봉사자는 만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소정의 교육을 받고 돌봄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돌봄대상자는 공공의 돌봄서비스를 받고 있지 않은 65세 이상의 어르신으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