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김옥수 의원, 의정 대상 7관왕 달성 '쾌거'

국가 상대 소송 전투기 소음 소송 등 활발한 의정 활동 결과
김하나 기자 2021-03-22 19:10:22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김옥수 의원이 지난 12일 지방자치정책연구원과 CNN21방송이 공동 주관 실시한 2021지방자치대상 시상식에서 통산 7번째 의정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 의원은 2007년부터 항공기 소음에 시달리는 서구 주민 3만 7천여 명과 함께 국가 상대 배상 소송을 시작해 승소 판결을 받았으며 2차에 거쳐 배상금 702억 원을 2만명의 주민들이 지급받을 수 있도록 이끌어냈다.

또한 대기업의 골목상권 침탈을 막기위해 영세 소상공인들과 함께 신세계백화점 복합쇼핑몰 입점 저지에 앞장 섰으며, 화정2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위법성을 지적하며 LH로부터 지정사업권을 박탈시켰고, 풍암호수 녹조 현상과 악취 문제 근본 해결 방안으로 영산강물 끌어오기 사업을 최초 제안하고 실행하는 등 활발한 의정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김 의원은 2010년 의정 활동을 시작한 후 언론사와 연구원 등이 주관하는 의정 대상을 역대 최다 수상한 의원으로 알려져 있다.

김 의원은 "선거 때마다 어려움을 뚫고 저를 찾아 찍어 주신 유권자들을 생각하면 한시도 고삐를 늦출 수 없어 주민만 바라보며 전력질주하다 보니 여기까지 이르게 됐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의원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