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일대와 협약 체결...컬링 고등부 안정적인 대학 진로 확보

의성군-경일대 의성 컬링인재 육성 협약(MOU) 체결
남동락 기자 2021-03-22 22:54:04
의성군은 경일대 측과 컬링팀 창단과 진로에 대한 협약을 맺었다. 이에 의성 관내 컬링 고등부 학생들의 안정적인 진로가 보장됐다[사진=의성군]
의성군은 경일대 측과 컬링팀 창단과 진로에 대한 협약을 맺었다. 이에 의성 관내 컬링 고등부 학생들의 안정적인 진로가 보장됐다[사진=의성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은 22일 의성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김주수 의성군수 및 경일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군 컬링인재 육성을 위한 ‘의성군-경일대학교 간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국내 최초 대학 컬링부 창단에 따라 맺은 의성군과 경일대 간 협약이며 협약의 주내용은 의성컬링센터 연간 대관 계약 등으로 이를 통해 관내 고등부 선수들의 대학 진로를 확보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경일대에서는 이번 협약 체결 이후 총 4명(의성 출신 3명, 의정부 출신 1명)으로 구성된 남자 컬링팀을 창단할 예정이며 향후 의성고‧의성여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남자‧여자 컬링팀 각 1팀씩 추가로 창단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컬링 선수를 꿈꾸는 학생들의 안정적인 대학 진로를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향후 초 ‧ 중 ‧ 고등학교를 잇는 연계시스템 구축 및 유망주 발굴 등으로 컬링 후학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컬링센터는 2019년부터 의성군에서 직접 운영을 하고 있으며 신관 확충(4시트→6시트), 빙질 관리를 위한 아이스메이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컬링지도자 채용 등을 통해 국내 최고의 컬링센터로 각광 받고 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