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프레스 "소비자 주목도 높은 언론홍보로 매출상승 견인"

이성민 기자 2021-04-13 15:55:44
사진=오픈프레스
사진=오픈프레스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지난 3월 카드승인액이 코로나19 사태 시작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오프라인에서의 증가율이 뚜렷하게 증가하면서 소비심리 회복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실제로 신한카드사의 3월 카드승인액은 13조507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했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인 지난해 2월과 비교해도 18.8% 증가했으며 2년 전인 2019년 3월과 비교해도 12.4% 증가하는 등 부수적인 상황을 고려하더라도 소비 회복세가 뚜렷하게 감지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를 비롯해 숙박, 여행업계 등 전 분야에서는 소비자들의 마음잡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보복 소비 폭발에 가장 크게 웃었던 백화점과 아울렛에서는 각각 '역대급'이라는 타이틀 아래 명품 잡화와 고가품은 물론 의류, 식품 등 전 품목을 아우르는 봄 정기세일에 사활을 걸었다.

롯데백화점은 봄 신상 10~30%, 이월상품 최대 70% 할인 행사와 함께 유튜브 콘텐츠 '로또왕'과 제휴해 MZ세대를 공략에 나선다. 신세계 백화점은 구매고객 사은 혜택을 기존의 2배로 확대하는 한편, 사상 최초로 '라이브 방송'으로 세일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지속적으로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과 연동한 마케팅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매출 확대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이커머스 업계 역시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홈코노미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늘어난 파이를 지키기 위해 마트를 중심으로 시작된 '최저가' 마케팅에 적극 동참하는 등 소비자 붙잡기에 나서는 모습이다. 동시에 봄 시즌을 맞아 성수기에 돌입한 리빙 아웃도어 상품군을 비롯해 의류, 식품 등 개별 브랜드 마케팅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온라인광고홍보대행사 뉴스캐스트 관계자는 "유통업계 전반에서 프로모션과 할인행사가 쏟아지면서 소비자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매출을 극대화할 맞춤형 홍보 아이디어가 절실한 상황이다. 특히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정보를 획득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온라인 언론홍보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실제로 최근 회복된 소비심리를 놓치지 않으려는 기업들의 언론홍보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한편, 오픈프레스는 온라인광고홍보대행사로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집중도 높은 언론홍보 플랜을 제시하고 있다. 언론홍보 전문 브랜드인 뉴스캐스트를 통해 170여 개의 언론사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7,300개 고객사의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온라인 언론홍보 외에도 온라인광고, 검색광고, 오프라인 광고, 바이럴 마케팅, 해외 언론홍보, 해외 전광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