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9-30 (금)

스마트에프엔

홍기원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7억4400만원 확정

중앙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 통복천 비점저감시설 설치 등 4개 사업
홍 의원, “살기 좋은 평택, 안전한 평택 만들기 위해 최선 다할 것”

  • 배민구 기자
  • 2021-04-30 19:58:16
center
홍기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시갑).(사진=홍기원 의원실)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홍기원 국회의원(평택시갑, 국토교통위)은 평택(갑) 지역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총 37억4400만원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예산 사업은 중앙시장 아케이드 설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보건소 기능 전환, 보행신호 음성안내 보조장치, 통복천 비점저감시설 설치사업 등 4개 사업이다.

신장동에 위치한 중앙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은 5억9900만원을 확보했다. 중앙시장의 천막 및 슬레이트가 노후화돼 우천 시 상인 및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제기돼 왔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었다. 아케이드 설치로 안정성 확보와 전천후 쇼핑이 가능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통복천 유역 비점오염 취약지점에 비점오염저감시설 2개소 설치 16억7200만원, 보건소 내 4개실(물리치료실, 정신건강상담실, 운동처방실, 어린이 건강체험관) 리모델링 예산 9억7300만원,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보행신호 음성안내 보조장치 설치에 5억원을 확보해 시민들의 쾌적한 안식처 제공과 안전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홍기원 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은 우리 시민들의 편의와 안전에 직결된 사업이 많이 확보돼 평택시민들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교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정장선 평택시장님을 비롯한 경기도의원님들과 평택시청 공무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홍 의원은 “앞으로도 살기좋은 평택, 안전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오직 시민과 국민만 바라보고 일하겠다”고 덧붙였다.

배민구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