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의성조문국박물관' 도장찍기 여행 ‘뮤지엄꾹’ 행사 추진

'박물관미술관 주간' 일환, QR코드 찍으면 기념품 제공
남동락 기자 2021-05-13 10:40:38
의성조문국박물관의 '뮤지엄꾹' 행사 안내문
의성조문국박물관의 '뮤지엄꾹' 행사 안내문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은 '의성조문국박물관'이 2021년 박물관·미술관 주간인 14일부터 23일까지‘뮤지엄꾹’(박물관·미술관 도장찍기 여행) 행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뮤지엄꾹’은 관람객들이 박물관에 부착된 QR코드를 찾아 도장을 찍어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등급별 기념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전국 박물관·미술관 103곳을 방문해 기관당 최대 5개의 QR코드를 찾아 도장을 찍으면 적립된 도장 개수에 따라 뮤린이(8개), 뮤소년(13개), 뮤른이(20개), 뮤장님(30개), 뮤박사(45개)로 나누어 문방구 종합선물(엽서, 클립펜 등)부터 반가사유상 복제품까지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의성조문국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방역수칙을 철저는 박물관에 와서 관람도 하고 상상놀이터 인증샷 SNS 이벤트 등에도 참여하며 치유의 시간을 가져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전국 행사인 박물관·미술관 주간행사 ‘박물관의 미래: 회복과 재구상’에 동참하고 지역사회에서 박물관의 의미와 역할 등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