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10-04 (화)

스마트에프엔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 20일 개막

포럼·콘서트·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풍성

  • 배민구 기자
  • 2021-05-18 23:12:21
center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 공식 포스터.(사진=경기도)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경기도는 오는 20일부터 평화를 염원하는 전 세계 시민들과 함께 한반도 평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비무장지대(DMZ)의 특별한 가치를 공유할 ‘2021 렛츠디엠지(Let’s DMZ) 평화예술제‘를 개최한다.

경기도는 지난 2018년 4.27 판문점 선언 등을 계기로 2019년부터 도민들과 그 가치를 교감하는 Let’s DMZ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 3년차를 맞이하는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의 핵심 메시지는 ‘다시, 평화’다. 경색된 남북 관계를 회복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이 다시 평화로워지기를 기원한다는 취지다.

오는 20일부터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열릴 전시·체험 행사 ‘DMZ 아트프로젝트’를 시작으로 21~22일 ‘DMZ 포럼’, 22일 ‘DMZ 콘서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DMZ 아트프로젝트’는 다음달 15일까지 약 한 달 간 운영되며 이어 하반기에는 도내 시·군 곳곳에서 평화와 DMZ를 주제로 펼쳐지는 공연과 토크콘서트 등 ‘찾아가는 Let’s DMZ‘와 걷기, 자전거대회, 마라톤 등 체육행사 ’DMZ 런‘이 개최된다.

‘DMZ 포럼’은 특별·기획·평화운동협력 등 20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주제를 놓고 한반도와 세계 평화의 실천방안을 논하는 학술행사다. 특히 올해 포럼의 슬로건 ‘새로운 평화의 지평을 열다’에 맞춰 평화 담론이 한반도를 넘어 국제적 차원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세계의 평화운동가들이 참여하는 세션이 확대됐다.

‘DMZ 콘서트’에서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와 경기필하모닉 단원들로 구성된 ‘DMZ 피스 오케스트라’(지휘 김광현)를 중심으로, 동·서양 음악의 조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반도와 세계 음악을 아우르는 공연을 통해 올해 평화예술제의 주제 ‘다시, 평화’를 음악으로 구현할 계획이다.

‘DMZ 아트프로젝트’는 파주 평화누리 공원 일대를 입체적 전시·체험 공간으로 기획한 오프라인 야외행사다. 분단과 평화를 주제로 강익중 등 작가 12명의 작품 200여점과 안은미 컴퍼니,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퍼포먼스를 통해 DMZ의 생태와 평화, 미래지향적 가치를 표현한다.

전시 프로그램 외에도 평일에는 꿈을 담은 그림으로 임진강을 잇는 ‘꿈의 다리’ 교육체험, 주말에는 낭독·마임·노래 등을 통해 DMZ와 평화 관련 문학작품을 입체적으로 보고 듣고 즐기는 문학공연을 운영한다.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의 온·오프라인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letsdmz.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배민구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