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청년 자영업자 대상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시행

유튜브 라이브 강의 통해 청년 자영업자 대상 사업체 운영 노하우 교육
이철규 기자 2021-06-16 15:25:37


[스마트에프엔=이철규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16일, 청년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맞춤형 강의를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상생과 선순환의 ESG경영 실천을 통한 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자영업자 대상 단과형식의 맞춤형 강의를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소수 정예 8주 집중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는 ‘신한 SOHO사관학교’ ▲지방 소재 자영업자를 찾아가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됐으며 첫 번째 순서로 신한 SOHO사관학교를 수료하고 현재 피자이탈리 프랜차이즈를 운영 중인 강광석 대표가 강사로 나서 창업 초기 겪었던 어려움과 위기극복 과정, 프랜차이즈를 준비하면서 체득한 생생한 노하우를 함께 나눴다.

이어서 사업에 도전하는 청년 자영업자가 직면할 수 있는 폐업 위기에 대비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희망리턴패키지’는 신속한 사업정리·재창업·업종 전환·법률자문·취업교육 등을 지원하는 제도로 폐업한 자영업자의 안정적인 재기 지원을 돕는 사업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자영업자들이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3대 ESG 전략인 친환경·상생·신뢰에 발맞춰 긍정적 영향력 전파를 통한 우리 사회의 선순환과 상생을 촉진하기 위해 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신한 SOHO사관학교, 학대 피해 아동 지원을 위한 동행프로젝트 등 다양한 ESG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철규 기자 smartfn11@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