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A/S 연장하는 ‘안심케어보험’ 선봬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옵션 선택시 기본품질 보증기간 포함 최대 5년간제품 손상에 대한 보장
국내주요 브랜드 14개 품목 별 인기 상품에 수리비 최대 500만원까지지원
롯데손해보험이 수리비 접수·지급… 사용자 개인 과실 등 보장 제외 조건도 있어

  • 이성민 기자
  • 2021-07-20 11:06:25
center
롯데하이마트 제공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대표 황영근)이 20일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옵션을 선택한 소비자에 최대 5년간 제품 손상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은 국내 주요 브랜드 14개 품목 별 인기 상품을 구매하면 가입할 수 있다. 냉장고, 에어컨, 의류관리기 등 대형 가전부터 전기밥솥, 비데, 노트북 등 생활·IT가전이 포함된다.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보험’은 총보상한도액과 보험료에 따라 10개 보험 상품으로 구분된다. 제품 수리비를 최대 500 만 원까지 지원한다. 예를 들어 ‘A/S 연장 500’을 가입한 소비자는 총보상한도액이 500 만 원이고 보험료는 64,500 원을 일시 납부한다. 총 보상한도액내에서 보상 가능 횟수는 무제한이다. 소비자가 430 만 원대 에어컨을 구매하고 ‘A/S 연장 500’에 가입했다면 총보상한도액 500 만 원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제품 손상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수리비를 지급 받는 방법도 간단하다. 제조사가 공식 지정한 A/S 지정점 혹은 협력사에 수리 접수를 하면 고장 제품을 수리해준다. 이후 수리비용을 청구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한다. 구비서류에는 신분증, 보험금청구서, 수리비 명세서, 수리비 영수증 등 필수 자료가 포함된다. 비용 접수부터 지급까지 롯데손해보험이 보험약관에 따라 보상해준다. 수리비에는 부품비, 인건비, 운반비 등을 포함한다.

단, 보험 가입을 고민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 사용자 개인 과실로 인해 발생한 경우는 보상 받을 수 없다. 사용자 임의 개조, 제품의 조립이나 변경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의 경우, 제조사가 공식 지정한 A/S지정점 또는 협력사가 아닌 곳에서 수리한 경우에도 보상 받을 수 없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내 ‘안심케어보험 세부사항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김대현 홈케어서비스팀장은 “고객이 구매한 제품을 오랫동안 안심하고 쓰실 수 있도록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를 신규 론칭했다”며 “최대 5년간 제품 수리비 부담을 덜 수 있는 ‘롯데하이마트 안심케어’는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에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kb금융그룹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