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유튜버로 살아남기' 청소년 진로 특강 개최

인플루언서 디바 제시카 초청, 미디어 관련 직업 강의 청취
남동락 기자 2021-07-22 10:45:44
의성군 청소년 진로특강[사진=의성군]
의성군 청소년 진로특강[사진=의성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청소년 참여예산으로 청소년 대상 ‘명사초청 직업 강연회’를 지난 13일과 17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2021년 예산 편성 시 청소년 참여예산을 통해 사업이 채택돼 크리에이터 특강과 진로토크 콘서트로 구성해 개최됐다.

13일 개최한 크리에이터 특강은 중·고등학생 300명(오전 4개교 150명, 오후 3개교 1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 유튜버 ‘디바 제시카’를 초청해 ‘유튜버로 살아남기’를 주제로 미디어 창작 직업군에 관련한 강의가 진행됐다.

17일 진행된 진로토크 콘서트는 청소년참여기구 및 청소년문화의집 이용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MC 박동철을 초청해 전문방송인 직업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유캔크루의 댄스공연, 한국종합예술학교 학생의 기타연주도 함께 진행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소년 여러분들이 직접 제안하여 예산을 편성·시행을 하게 된 점이 뜻깊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성을 갖고 좋은 의견을 많이 제안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이번 크리에이터 특강 및 진로토크 콘서트가 미래 진로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의성군은 제17기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제3기 청소년운영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국가 및 지자체 정책형성 과정에 참여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 수련시설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는 기능을 하고 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