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역치매센터 운영 수탁기관 공개 모집

병원급 의료기관 대상, 3년간 치매관리사업 계획‧치매연구 수행
김하나 기자 2021-08-04 17:50:49
광주광역시청 전경. 사진=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청 전경. 사진=광주광역시청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광주광역시는 4일, 광역치매센터 운영을 위한 민간위탁 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역치매센터는 치매관리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한 시설로 치매안심센터와 공립요양병원, 요양시설 등에 대한 기술지원, 종사자 교육·훈련 및 자원 발굴, 홍보, 연구 등을 수행하게 된다.

광역치매센터 운영 업무를 위탁받을 수 있는 기관은 관내 소재한 병원급 의료기관이다.

시는 민간위탁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기관 운영 능력, 사업 수행 능력 등을 종합 심사해 선정할 계획이다.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법인 및 기관은 다음해 1월 1일부터 오는 2024년 12월 31일까지 3년간 위탁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기관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1일까지 시 건강정책과에 신청서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임진석 건강정책과장은 “광주광역치매센터는 치매관리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이라며 “지역사회 중심 치매 예방과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역량 있는 의료기관들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