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남구청, 교육 현안 해결 '협력 강화'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교육정책 연계·협력 체계 구축
김하나 기자 2021-08-04 17:51:27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4일 대회의실에서 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4일 대회의실에서 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지원청)은 4일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광주광역시 남구청과 지역발전 및 주요 교육 현안에 대한 협력 강화를 위해 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지원청에 따르면 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지원청과 구청이 교육현안을 함께 풀어가고, 공동 교육사업의 협력·조정을 위해 구성한 기구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학교폭력 가해 학생 사회봉사 네트워크 구축 △청소년 밀집지역 안심장치 설치·운영 △장애당사자들의 장애 인식 개선교육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참여기구(운영위원회, 참여위원회) 참여 협조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활동 홍보 및 연계에 대한 상호협의와 의견수렴이 활발히 이뤄졌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유기적이고 강화된 교육협력을 통해 지역주민이 신뢰하고 만족하는 교육행정 구현과 지역사회 상생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주정 교육장은 “긴급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교육협력의 중요성을 감안한 교육 현안 문제해결에 함께 해 준 김병내 청장님께 감사드린다”며 “모든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