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맹모(孟母) 원픽 명품 부모강좌' 개최

도청 동락관에서 8월 27일, 9월 30일, 10월 15일 세 차례 예정
남동락 기자 2021-08-23 11:06:02
맹모 부모강좌 홍보 포스터.
맹모 부모강좌 홍보 포스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경상북도는 23일, 도청 동락관에서 8월부터 10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진로·육아·경제 분야 명사를 초청해 ‘맹모(孟母) 원픽! 명품 부모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자녀 교육에 고심하는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도청 신도시 지역의 명품 고(高) 육성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지난해 처음 마련했다. 지난해에는 ▷감정코칭 ▷몰입교육 ▷진학전략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으며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올해 첫 강연은 이달 27일 오후 2시 차상로 대구송원학원 실장이 지역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수시·정시 핵심이슈 점검 및 대비 전략’을 주제로 복잡하고 다양해진 입시전형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이날 강연에 앞서 도청 신도시 내 위치한 경북일고등학교에서 학생 3명을 추천받아 차상로 실장으로부터 일대일 맞춤형 대입전략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준비했다.

또 9월 30일에는 대한민국 국민 육아멘토인 오은영 박사가 ‘너는 꽃이야, 별이야, 바람이야’ 라는 주제로 자녀양육에 대한 명쾌한 해법을 제시한다.

오은영 박사는 대중 강연과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EBS ‘60분 부모’, 채널 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등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는 물론 10대와 20대 등 전 세대로부터 공감대를 얻고 있다.

10월 15일은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가 ‘우리가족 부자 되는 습관’을 주제로 불확실성 시대에 금융에 대한 인식 개선, 정확한 금융지식과 노후 대비 로드맵 등에 대해 강연한다.

존리 대표는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존리의 부자 되기 습관’, ‘엄마 주식 사주세요’ 등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를 집필했고, 다수의 방송과 유튜브에 출연해 올바른 투자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이번 강좌는 코로나19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철저한 방역 속에 진행되며, 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강연자의 저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명품 부모강좌는 16일부터 26일까지 안내 리플릿에 포함된 QR코드 또는 카카오채널 ‘경북부모’를 검색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경상북도 교육정책과 또는 한국인재개발원으로 하면 된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