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평택 농업발전연구회’ 간담회 개최

배민구 기자 2021-08-24 16:42:33
평택시의회 ‘평택 농업발전연구회’ 회원들이 23일 4차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 ‘평택 농업발전연구회’ 회원들이 23일 4차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평택시의회)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경기 평택시의회 ‘평택 농업발전연구회(대표의원 권영화)’가 23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네 번째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권영화 대표의원, 홍선의 의장, 유승영·김영주·권현미 의원을 비롯해 연구회 회원과 집행부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농업·농촌의 비전과 발전 전략, 농민기본소득 추진계획, 향후 연구회 운영 일정 등에 관해 논의했다.

간담회는 농업기술센터 허윤강 유통과장의 평택시 농업분야 주요 현안에 대한 발표 후 연구회 회원들이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구회는 생산, 유통, 소비에 이르는 평택시 먹거리 정책의 실행계획을 중심으로 평택시의 농업 분야 발전 방안 등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으며 2022년 시행 예정인 농민기본소득 추진계획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권영화 대표의원은 “오늘 간담회는 내년에 시행 예정인 농민기본소득, 시민의 먹거리 정책의 중장기 비전 등 농업분야의 중요한 변화를 중심으로 종합적으로 논의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이 미래농업의 발전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민구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