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숙, jtbc 다큐플러스 출연…“중년, 내몸 지키는 노하우 공개”

중년에 유산균 섭취, 기초대사량 유지 중요
이호규 기자 2021-09-02 13:55:54
개그우먼 이장숙
개그우먼 이장숙
[스마트에프엔=이호규 기자] 개그계의 최고 몸짱인 이장숙이 9월 5일 jtbc다큐플러스에 출연해 중년을 앞둔 여성들을 위한 건강관리, 몸매 관리 노하우를 전수한다.

뷰티 전문가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이장숙은 지난 2016년 ‘WBFF 아시아 챔피언쉽’에 연예인 대표선수로 출전해 건강마스터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이장숙은 스마트에프엔과의 인터뷰에서 “내 나이도 어느덧 중년이 되어가면서 몸이 아프고 무기력해진 것을 느꼈다”며 “이번 jtbc 다큐플러스에서는 건강한 생활습관, 평소 식단과 꼭 챙겨먹는 음식, 운동 방법을 소개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많은 지인들이 어떻게 건강관리를 하는지 궁금해했다”며 “무너진 피부 건강과 질병으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노하우를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장숙은 나이가 들수록 바른 자세, 실온에서 물마시기, 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야한다며 장관리를 위해 매일 유산균 섭취하기, 기초대사량 유지와 빠르게 걷기, 근육 향상을 위한 단백질 섭취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육류 섭취보다 양송이, 두부, 황태를 즐겨 먹으며 건강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장숙은 뷰티 전문가이기도 하다. 지난 2010년 전문학교 미용학과에 편입, 미용을 전공해 미용학사를 취득했고 대학 등에서 뷰티강의를 하며 뷰티전도사로 활약하고 있다.



이호규 기자 donnie@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