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대한민국 아동·청소년을 응원합니다’ 공모전 개최

  • 이호규 기자
  • 2021-09-10 15:39:22
center
대한민국 아동·청소년을 응원합니다 공모전 포스터
[스마트에프엔=이호규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가족학부(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대한민국 아동·청소년을 응원합니다’로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는 아동과 청소년, 가족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의미 있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는 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모전에 참가하는 지원자는 이 중 한 학과를 선택해 관련학과를 홍보할 수 있는 영상이나 징글 콘텐츠를 제작하면 된다.

관심 있는 학과에 관한 콘텐츠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언론기사, SNS자료를 활용해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기획해 제작할 수 있으며 제출 규격 및 형식 , 시상내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동가족학부장 이사라 교수는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아동과 청소년들이 더욱 힘들어하고 지쳐있다”며 “대한민국 아동과 청소년에게 힘을 실어주고 격려와 응원을 보내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모전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에 관심 있는 분들의 다양한 창작 아이디어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국내 사이버대학에서 영유아, 아동, 청소년, 부모, 가족의 생태학적 체계를 과학적이고 유기적으로 접근하여 다양한 학문적 탐구가 가능하도록 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를 통해 학과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에서 실천하고 보다 심화된 교육과정의 확장이 가능해졌다.

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는 아동가족상담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학문적 토양 마련해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과 부모의 성장을 위한 연구 지원, 청소년 지도, 청소년상담, 청소년코칭 분야의 동시 교육 플랫폼 구축, 아동가족상담, 아동학, 청소년학 분야의 학문 연계성 강화 등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호규 기자 donnie@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kb금융그룹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