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소식] 신한은행, 해외주식 마중물 이벤트/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이성민 기자 2021-10-06 11:10:35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제공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신한은행, 삼성증권 해외주식 계좌와 연계한 ‘해외주식 마중물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외화 입출금 통장과 연계해 삼성증권 해외주식 계좌를 신규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해외주식 마중물 이벤트’를 시행한다.

‘해외주식 마중물 이벤트’는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에 연계해 삼성증권 해외주식 계좌를 신규하는 고객 선착순 4천명에게 USD 10달러를 제공하고 해당 계좌로 누적 USD 500달러 이상 해외주식 거래하는 선착순 2천명에게 USD 10달러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신한 쏠(SOL)과 M신한(m.shinhan.com)에서 ‘외화 체인지업 예금’을 개설하고 삼성증권 해외주식 계좌를 연계해 신규하면 되고 ‘외화 체인지업 예금’을 이미 보유한 고객은 삼성증권 해외주식 계좌만 연계 신규하면 된다.

신한은행은 2019년부터 신한은행 외화 입출금 통장 ‘외화 체인지업 예금’을 신규 개설된 삼성증권 해외주식 계좌의 주식 결제 대금 계좌로 이용하는 연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 서비스로 고객은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매매 시 별도의 환전이나 송금 거래 없이 ‘외화 체인지업 예금’에서 자동 입출금이 이뤄져 편리한 해외주식 투자가 가능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대상 고객에게 USD 환율우대 90% 혜택도 함께 제공하는 만큼 해외주식 투자 계획이 있는 고객에게 성공 투자의 시작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라이브 퀴즈쇼!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5일 오후 5시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는 부동산, 세금, 투자, 법률 등 자산관리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금융정보를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온라인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4월부터 전문가의 깊이 있는 금융정보 전달과 실시간 소통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곽재혁 KB국민은행 수석전문위원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위한 금융자산 투자전략’을 주제로 최근 금융시장 동향, 노후대비 금융자산 배분과 상품별 투자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정답자, 참여 후기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세미나는 사전 신청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면 오는 13일까지 KB골든라이프X 홈페이지 ‘참여’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 모두의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은퇴자산관리 세미나와 함께 은퇴설계 전문 대면상담채널 KB골든라이프센터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9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창립 13주념 기념사에서 밝힌 “고객에게 편의, 혜택, 즐거움을 드리는 최고의 금융플랫폼 기업을 만들어야 한다”는 의지를 반영해 온라인 콘텐츠 놀이터 KB골든라이프X를 선보인 바 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