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목포과학대, 지역 상생 ‘한마음’

지역협력 거버넌스 체제 마련
김일호 기자 2021-10-15 15:08:58
목포시와 목포과학대학교가 15일 목포과학대학교 연구관에서 지역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목포시
목포시와 목포과학대학교가 15일 목포과학대학교 연구관에서 지역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목포시
[스마트에프엔=김일호 기자] 전남 목포시와 목포과학대학교가 15일 목포과학대학교 연구관에서 지역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김종식 목포시장, 이호균 목포과학대학교 총장, 재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르면 양 기관은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협력 거버넌스 체제 마련 ▲지방대학 경쟁력 강화와 대학 육성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관련 제도 개선 노력 ▲지역정책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목포의 미래를 선도할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강화 등을 위해 지속 가능한 행·재정적 상호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이에 앞서 목포과학대는 유튜브크리에이터학과를 통해 지난 4월부터 법정문화도시 추진사업의 영상 제작에 참여하는 등 목포시와 협력해오고 있다.

김종식 시장은 "지역 인재육성 및 혁신역량의 핵심 축인 대학과의 상생 협력 필요성이 절실하다”며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목포과학대와 긴밀히 협력해가겠다”고 밝혔다.

이호균 총장은 "문화도시 등 목포시의 정책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해 목포가 국내 최고의 문화도시, 관광거점도시로의 성장하는데 기여할 인재 배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일호 기자 ndkim15@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