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건설사와 만난 지역주택조합, 시너지 효과 ‘뚜렷’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 현대건설(예정), 신동아건설과 손잡고 초고층 주상복합단지 조성
토지소유권 96.02% 이전완료, 교통, 건축심의포함 각종 심의완료로 안정성 확보
주서영 기자 2021-11-04 16:14:01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 조감도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 조감도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부동산 시장의 가격 상승세가 계속되면서 지역주택조합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지고 있어서다.

최근 브랜드 건설사가 참여한 지역주택조합 사업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어 주목된다. 브랜드 건설사의 참여로 높은 안정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고 우수한 상품성까지 더해져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브랜드 건설사가 참여한 지역주택조합은 높은 인기 속에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일례로 지난 4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공급된 '더샵 일산데이엔뷰'는 포스코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해 안정성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단기간에 계약을 마쳤다.

또 반도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해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일원에 공급한 '오창 반도유보라 퍼스티지' 역시 높은 인기 속에서 전 세대의 계약을 마무리하고 사업을 순조롭게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이 밖에도 지역주택조합의 성지로 불리는 동작구 일대 역시 더샵, 자이, 두산위브, 롯데캐슬 등의 내로라하는 브랜드 건설사가 참여한 것이 시너지 효과를 내며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유명하다"며 "대형건설사의 참여는 곧 신뢰도 확보라는 인식이 있고, 상품성 역시 비브랜드 아파트 대비 우수하다는 점이 있어 좋은 결과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평택시 비전동 일대에서는 평택더파크파이브 지역주택조합이 현대건설(예정), 신동아건설과 손잡고 높은 안정성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평택역 센텀스카이)'을 선보인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된다.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평택역 센텀스카이)은 평택시 비전동 632-4번지 외 41필지에 아파트, 오피스텔, 판매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지하 5층 ~ 지상 45층, 5개 동 규모다. 아파트는 4개동에 전용면적 84~166㎡ 총 996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이중 492세대의 조합원을 모집한다.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평택역 센텀스카이)은 평택시 도심에서도 핵심입지에 조성돼 교통, 교육, 생활, 자연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먼저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지하철 1호선, 경부선, 호남선이 지나가는 평택역 역세권 단지로 인근에는 SRT지제역이 위치해 서울접근성이 좋고, 전국 각지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는 포승평택선(예정), 서해선 직결(예정), 평택 동부고속화도로(예정) 등 평택에 잇따르는 교통개발 수혜도 기대돼 교통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환경도 좋다. 특히 도보권에는 소화유치원, 성동초, 평택중, 평택고가 자리하고 있어 유치원 및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서 누리는 원스톱 학세권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주변에는 AK플라자, CGV, 북스리브로, 평택시청, 비전공원 등 편의·녹지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평택역 센텀스카이)은 전국 각지에서 높은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는 현대건설(예정)과 신동아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한다.

단지는 최고 45층 높이의 초고층 단지로 조성돼 특급 조망권을 갖출 예정이며 각 동 2층은 브릿지로 연결돼 편의성을 높이고 외관디자인을 더욱 고급스럽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세대 내부는 타입별로 3면 발코니 확장형 혁신평면 설계와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를 도입하고 파우더 공간 중심으로 욕실과 드레스룸을 분리하는 마스터 프라이빗 존을 구성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 극대화했다. 특히 3면 발코니 확장 평면의 경우는 서비스 면적이 최대 10평 이상(타입별 상이) 제공될 예정이어서 입주민은 한층 더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에 맘스카페, 북카페,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클럽, 키즈클럽(어린이집), 실버클럽(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구성해 여유롭고 쾌적한 휴식을 즐기는 공간을 제공한다.

한편,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평택역 센텀스카이)은 사업부지 96%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등기이전, 건축심의 등의 각종 행정절차가 이미 마무리됐다.

프로젝트 관계자는 “안정성을 갖추고 주변 시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현대건설(예정)과 신동아건설의 완성도 높은 상품설계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평택 도심을 대표할 초고층 랜드마크를 조성할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파밀리에 평택역(평택역 센텀스카이)’의 주택 홍보관은 1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