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6-25 (토)

스마트에프엔

[은행소식] 하나은행, ‘당신의 버킷리스트, 하나 이루어 드림’/ NH농협은행, 고3수험생 금융특강

  • 이성민 기자
  • 2021-11-05 14:32:59
center
하나은행 제공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하나은행, 연금저축펀드 가입 손님 위한 ‘당신의 버킷리스트, 하나 이루어 드림’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연금저축펀드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오는 12월말까지 ‘당신의 버킷리스트, 하나 이루어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행복한 노후 준비를 위한 대표 상품 중 하나인 연금저축펀드 가입을 장려함과 동시에 다양한 경품을 통해 자산 형성의 즐거움과 더불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우선 오는 12월말까지 하나은행에서 연금저축펀드를 신규 가입하는 손님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연금저축펀드를 하나은행으로 계약이전하고 22년 1월 21일까지 계좌를 유지하는 손님 중 300명을 추첨해 ▲ 여행상품권 300만원권(3명) ▲ 여행상품권 100만원권(10명) ▲ 여행상품권 50만원권(20명) ▲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10만원권(267명)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손님의 행복한 노후 대비의 꿈을 응원하고, 여행상품권 등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손님들께 작은 위로가 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하나은행은 특히 청년 세대의 체계적인 노후 대비와 자산 형성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금저축펀드는 연간 400만원까지 세액공제 혜택이 부여되는 연금상품 중 하나로 투자금액의 전체를 국내외 다양한 투자자산으로 나눠 한번에 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있는 대표적 노후대비 상품 중 하나다.

center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수능시험 마친 고3수험생 대상 비대면 금융특강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오는 22일부터 3일간 서울 중구에 소재한 NH농협은행 ‘청소년 금융교육센터’에서 수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금융특강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신용은 나의 얼굴! 슬기로운 신용관리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고3 수험생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신용과 부채의 개념, 신용카드 사용법 및 신용점수제 등 기본적인 금융상식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초등투자 첫걸음’이라는 주제의 금융특강도 실시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게 풀어낸 금융의 기본 개념과 올바른 투자방법에 관한 내용 등이 담겨있다.

이와 같이 농협은행은 코로나19 확산에도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총 5,109명의 수강생에게 199회의 비대면 금융교육(`21.10월말 기준)을 실시해왔으며 앞으로도 지속할 계획이다.

이번 고3수험생 대상 금융특강은 오는 8일부터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시작한다.

권준학 은행장은 “예비 사회인으로서 올바른 금융지식을 쌓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금융 교육에 지속적으로 앞장서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