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10-04 (화)

스마트에프엔

이마트, 개점 28주년 맞아 메타버스 ‘게더타운’에서 개점기념식 진행

가상공간에 ‘이마트 타운’ 조성해 자유롭게 소통,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행사

  • 김영진 기자
  • 2021-11-11 10:21:44
center
이마트가 11월 11일 개점 28주년을 맞아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모든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개점 기념행사를 진행했다./사진=이마트
[스마트에프엔=김영진 기자]
이마트가 11월 11일 개점 28주년을 맞아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모든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개점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마트는 전국 각지의 이마트 사업장 임직원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만나 개점 28주년을 축하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게더타운’은 화상회의와 메타버스가 결합돼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마트는 개점 기념식 하루 전인 지난 10일부터 ‘게더타운’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SSG랜더스필드를 구현한 ‘이마트타운’을 조성했다.

임직원들은 ‘이마트타운’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화상 연결, 음성 대화 및 채팅, 영상 공유 기능을 활용해 자유롭게 소통하며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로 ▲SSG랜더스 선수단 응원 ▲다섯 글자 생일 축하 메시지 작성 ▲보물찾기 ▲퀴즈 맞추기 등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도 준비해 참여하는 재미를 더했다.

이날 개점 기념식 당일에는 가상공간으로 구현한 이마트 대강당에서 이마트 28주년을 빛낸 임직원 시상식을 진행한다. 기념 시상식은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개점 기념식 이후에도 약 한 달 동안 가상공간 운영을 유지해 모든 임직원이 메타버스 공간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디지털 사회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임직원들이 가상공간에서 자유롭게 상호 소통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공간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전국 각지의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한 곳에 함께 만날 수 없는 아쉬움을 해소하고 공간·거리의 제약 없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또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메타버스 문화를 개점 기념 행사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참여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마트는 올해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하며 사업 구조의 중심축을 ‘온라인과 디지털’로 대전환에 나섰다.

이마트는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구성원들이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활발한 의사소통 및 열린 토론을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생산해 낼 수 있는 자유로운 조직문화를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류정 인사담당은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이마트 임직원들이 개점 기념식을 함께 즐기고 축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신기술로 촉발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임직원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조직문화를 혁신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