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11회 온라인 의성세계하늘축제 온라인 개최

蓮 명인 고 김유복 선생 일대기 소개...창작연 공모전도 열려
남동락 기자 2021-11-22 10:28:00
의성세계하늘축제 홍보 포스터
의성세계하늘축제 홍보 포스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은 의성세계하늘축제집행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제11회 의성세계하늘축제(이하 하늘축제)를 오는 12월 11일과 12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추진하는 의성세계하늘축제는 축제 홈페이지와 의성군 공식 유튜브 의성TV 등을 활용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참여・체험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송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전국 최초로 비닐연을 제작하신 의성군의 대표 연 명인 고(故)김유복 선생의 일대기와 지금까지의 하늘축제를 기록하고 그 뜻을 기리기 위한 아카이브 방식으로 영상이 제작돼 온라인으로 송출된다.

또한 다양한 국내 유명 연 명인을 만나보는 프로그램과 줌을 통해 연 만들기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온라인 연 만들기 프로그램, 해외 카이트 온라인 콘테스트와 전국 창작연 공모전과 같은 경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 행사와 SNS 참여 기회를 통해 전국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계획했다. 뿐만 아니라 매년 하늘축제가 개최되었던 안계면 일대에는 의성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인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해 축제의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꾸미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 축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많은 분들이 힘쓰셨다. 이번 하늘 축제가 의성을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의성세계하늘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