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8-13 (토)

스마트에프엔

하나금융, 취약계층 청소년 위한 ‘같이(가치) 에듀’ 지원 사업 실시

ESG 경영 의지 담긴 청소년그루터기재단 통해 행복과 성장 플랫폼 역할
전국 200여명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일대일 학습 멘토링, 문화 활동 프로그램 시행

  • 이성민 기자
  • 2021-12-06 14:03:36
center
하나금융그룹 제공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설립된 그룹의 공익재단법인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을 통해 ‘같이(가치) 에듀’ 지원 사업을 실시 한다고 6일 밝혔다.

‘같이(가치) 에듀’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심화된 아동복지시설 거주 청소년의 학습 결손과 교육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하며 전국에서 선정된 20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11월까지 대학생 멘토의 학습 멘토링이 진행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수도권에 편중된 교육 복지 서비스를 지방으로 확대하고자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되며 학습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대학생 멘토와 대상 청소년 전원이 일대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주 2회 실시되는 학습 멘토링은 체계적인 교육 지원과 함께 공연 관람 등 다양한 문화 활동 프로그램이 병행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겸 ‘청소년그루터기재단’ 이사장은 “하나금융의 ESG 경영 확산 의지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으로 이어지게 됐다”며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복지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행복과 성장의 플랫폼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의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지난 6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 생활지원 ▲글로벌 청소년 지원과 연구 사업을 3대 핵심 목표로 설립됐으며 지난 9월부터 ‘같이(가치) 도시락’ 지원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청소년 500가구의 영양 불균형 해소와 결식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