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7-08 (금)

스마트에프엔

신한은행, 아시아머니지 선정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 수상

지난해 7월 유로머니지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은행에 이어 2관왕 달성
안정적 사업포트폴리오, 선도적인 ESG 전략 및 디지털전환 전략서 높은 평가

  • 이성민 기자
  • 2022-01-07 14:08:13
center
신한은행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국제적 공신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금융 전문지인 아시아머니지가 선정하는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아시아머니는 유로머니의 자매지이자 금융분야에서 국제적 공신력을 자랑하는 전문지로 매년 각국의 유수 금융기관들을 상대로 최우수 은행을 선정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2021년도 6년 연속 유로머니와 아시아머니 양사 모두로부터 대한민국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신한은행은 전통적인 금융분야에서의 안정적 사업포트폴리오 및 경쟁력과 더불어 차별화된 디지털 전략, 선도적인 ESG추진 전략으로 미래 성장성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미래 금융공간인 ‘디지로그브랜치’와 뱅킹을 넘어 생활플랫폼으로 진화 중인 쏠(SOL), 은행권 최초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지위 취득 등 신한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전략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또한 ESG부문에서도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적도원칙 채택’, ‘탈석탄금융선언’ 등 기후금융 실천 약속을 통해 금융을 통한 환경 보호에 앞장 서고 있으며 기술적 역량이 있는 스타트업을 위한 신한금융그룹 협업 플랫폼인 신한스퀘어브릿지와 그룹 내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쉬어로즈 프로그램’ 등의 활동을 통해 사회적 선순환 및 다양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 및 그룹사의 안정적인 사업포트폴리오 관리, 채널혁신, ESG에 대한 전략적 목표를 세우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