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토이’, 싱글 ‘Period’ 발매…"트렌디하면서 클래식한 느낌"

이성민 기자 2022-01-09 16:09:44
entoy
entoy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감성과 감각적인 사운드로 무장한 2인(siyun, tobii)조 프로듀싱팀 가 2021년도 마무리 곡으로 싱글 ‘Period’ 를 발매했다.

최근 발매된 싱글 트랙 ‘Period’는 인트로부터 느껴지는 조화로운 사운드에 듣는 이로 하여금 트렌디하면서 클래식한 느낌을 준다. 가사는 가 지향했던 영어가 아닌 한국어와 영어를 혼용함으로써 국내 리스너들이 편하게 접할 수 있게 프로듀싱했다.

2020년 12월 데뷔 이후 다수의 싱글앨범을 발매하고 프로듀서가 발매해 곡을 낸다는 점에서 힙합·알앤비에서 활동하는 일반프로듀서들을 연상케하지만 2021년 발매한 곡들을 살펴보면 팝(Pop), R&B, 트랩(Trap), 일렉트로니카(Electronica)까지 하나의 장르의 얽매이지 않고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 왔다.

그동안 싱글 곡들을 발매하며 의 음악성과 깊이를 입증해왔다. 트렌디한 음악이라는 큰틀에 치중된 감각적인 신세대 프로듀서인 셈이다.

의 음악에서 엿볼 수 있는 점은 바로 대중성이다. 의 음악은 많은 유튜버들의 플레이 리스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대중들이 좋아할만한 감성과 분위기의 곡들을 듣기 편한 음악으로 만드는 것이 의 특징이다.

2022년부터는 더욱 대중적인 음악을 포커스로 작업할 계획이다. 수많은 작업량과 깊이 있는 음악성을 입증한 의 음악이 앞으로 얼마나 더 성장할지 기대된다.

의 음악은 세계 3대 레코드 레이블 중 하나인 ‘유니버셜 뮤직(Universal Music)’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