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해양경찰 영웅 6명 시상…상금 7000만원 수여

박지성 기자 2022-01-13 10:13:51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 /사진=에쓰오일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 /사진=에쓰오일
[스마트에프엔=박지성 기자] 에쓰오일(S-OIL)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2021년 영웅 해양경찰' 6명에게 상패와 상금 7000만원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은 서울 마포구 공덕동 에쓰오일 본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에쓰오일은 ‘최고 영웅 해양경찰’ 이장연 경위(42세, 포항해양경찰서), ‘영웅 해양경찰’ 유형주 경장(36세, 제주지방해양경찰청 항공단대) 등 5명을 선정하고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최고 영웅 해양경찰'로 선정된 이장연 경위는 ‘지난해 2월 경북 경주시 해상에서 어선 전복 사고시, 기상악화 중에도 수색작업을 통해 에어포켓에 있던 선원 1명을 극적으로 구조했다. 또한 지난해 6월 포항 앞 해상에서 상선에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현장에 출동하여 승선원 24명을 안전하게 구조하고, 지난해 9월 포항 구항 내 정박어선에 화재가 발생시에도 신속히 초기에 화재를 진압함으로써 화재 확산 방지에 큰 기여를 했다.

에쓰오일은 선박구조, 해양오염방지, 불법조업 어선단속 등 최일선 해상에서 대한민국 해양영토 수호 및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하는 해양경찰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기 위해 지난 2013년 해양경찰청과 ‘해경영웅지킴이’ 협약을 맺고, 순직해양경찰 유자녀 학자금 지원, 공상 해양경찰 치료비 지원, 해양경찰 부부 휴 캠프, 영웅해양경찰 시상 등 후원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류열 에쓰오일 사장은 “어려운 해상 상황에도 위험을 무릅쓰고 생명을 구조하는 해양경찰들 이야말로 진정한 영웅”이라며 “에쓰오일은 앞으로도 해양경찰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capta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