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6-25 (토)

스마트에프엔

하나금융그룹, LPGA 리디아 고와 공식 메인 후원 계약 체결

  • 이성민 기자
  • 2022-01-18 09:26:13
center
리디아 고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통산 16승을 기록 중인 리디아 고(Lydia Ko, 24)와 공식 메인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년간 하나캐피탈의 서브 후원을 받은 리디아 고는 2021년 LPGA투어와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에서 각각 우승했고 도쿄 올림픽 여자골프 동메달, LPGA 베어 트로피(최저타 상) 수상 등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와 같이 큰 활약을 한 리디아 고 선수를 높게 평가해 메인 후원 선수 계약을 결정했다.

뉴질랜드 교포인 리디아 고는 만 15세이던 2012년 LPGA 투어에서 첫승을 기록하며 천재 골프 소녀로 이름을 알렸고 2014년 LPGA 투어에 정식 데뷔해 최연소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후 2015년 남녀 통틀어 최연소(17세 9개월) 세계 랭킹 1위에 올랐으며 같은 해 에비앙 챔피언십 우승으로 최연소(18세 4개월) 메이저 우승 기록까지 달성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선수를 영입해 하나골프 선수단 라인업이 한층 더 강화됐다”며 “리디아 고 선수가 세계 무대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여자 골프 세계랭킹 3위로 올라선 리디아 고는 ”하나캐피탈과 인연을 시작으로 새 시즌을 하나금융그룹과 함께하게 돼 설레고 기쁘다”며 “앞으로 하나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선수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더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리디아 고는 오는 21일 LPGA 투어 시즌 개막전인 힐튼 그랜드 배케이션스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대회부터 하나금융그룹 로고가 새겨진 모자를 쓰고 출전할 예정이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