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설 연휴 특별방역체계 구축

함평엑스포공원과 함평천지휴게소(목포방향) 2곳 임시선별검사소 설치
정철원 기자 2022-01-27 14:07:26
함평군청 전경. 사진=함평군
함평군청 전경. 사진=함평군
[스마트에프엔=정철원 기자] 전남 함평군은 설 연휴기간 함평엑스포공원과 함평천지휴게소(목포방향) 2곳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 내달 20일까지 군민과 귀성객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보건소는 최근 급격한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대비, 코로나 검사 속도를 높이기 위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유전자 증폭(PCR) 검사를 우선 실시할 방침이다.

이에 고위험군(밀접접촉자, 60세 이상 고령자, 신속항원검사 양성 확인자 등)으로 분류되는 경우 함평엑스포공원과 함평천지휴게소 2곳에서 우선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고위험군 외 검사 희망자의 경우 함평엑스포공원에 설치된 ‘신속항원검사소’에서 먼저 자가검사키트로 검사를 받고 15~20분 정도 대기한 후 양성이 나오는 경우 임시선별검사소에서 PCR 검사를 받게 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설 연휴 고향 방문을 자제해 달라”면서 “부득이 방문하게 될 경우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말했다.



정철원 기자 sio5555@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