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전현무·이상윤·조세호 확진...연예계도 코로나 경보

정우성 기자 2022-02-06 15:18:17
전현무 [사진=JTBC]
전현무 [사진=JTBC]
[스마트에프엔=정우성 기자] 연예계에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유명 연예인들의 확진으로 촬영 일정이 취소되는 일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자가 격리를 해야 한다.

방송인 전현무는 지난 3일 자가키트로 검사한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와 PCR 검사를 받았다. 이어 이날 오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는 "전현무는 별다른 증상 없이 건강한 상태로 자택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 예정된 스케줄들은 모두 취소했으며, 이후의 진행사항은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현무가 진행을 맡은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은 이날 예정됐던 녹화에 서장훈을 임시 MC로 투입했다. 전참시' 외에도 MBC '나 혼자 산다', tvN '프리한19', ,JTBC '톡파원 25시', MBN '국대는 국대다' 등 MC로 고정 출연 중이다.
이상윤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이상윤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배우 이상윤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달 29일 이상윤은 이날 양성 판정을 받고 집에서 자가격리 중이며 심각한 증상은 없는 상태다. 이상윤은 2차 백신까지 접종했다.

이상윤이 오영수, 신구 등과 함께 출연 중인 연극 '라스트 세션' 공연 역시 취소 됐다. '라스트 세션' 측은 "출연 중인 배우의 코로나19 확진으로 29일부터 31일까지 공연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코미디언 조세호도 확진됐다. 조세호는 지난달 27일 코로나19 확진자와 동선이 겹침에 따라 선제적으로 병원을 방문해 코로나19 PCR 검사를 진행했으며 28일 오후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는 부스터샷 접종까지 완료했다. 증상은 경미한 상태다.

조세호의 예정된 스케줄은 당분간 중단된다. '고생끝에 밥이온다' 녹화를 비롯해 주말에 예정된 광고 촬영, 다음주 진행할 '유퀴즈 온 더 블럭' 녹화까지 관계자 분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불참 사실을 전달했다.

정일우
정일우
배우 정일우도 3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3차 접종까지 마쳤지만 돌파 감염이다.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스케줄을 모두 취소한 상태다.

댄스 크루 코카N버터의 가가와 리헤이도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지난 3일과 4일 PCR 검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차 접종을 마친 상태였다.

그룹 비비지(VIVIZ) 멤버 은하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스태프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그룹 여자친구 출신 VIVIZ 멤버 엄지, 브레이브걸스 유나, 오마이걸 유빈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배우 이충주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충주는 출연 중인 뮤지컬 ‘썸씽로튼’ 출연진의 확진 이후 PCR 유료 검사를 받았고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이후 증상이 있어 재검사를 받았고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충주는 3차 백신 접종을 완료한 상태다.

썸씽로튼에 셰익스피어 역으로 출연 중인 배우 서경수도 코로나 확진을 받았다. 뮤지컬 배우 정선아는 임신 중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룹 씨스타 출신 가수 효린
그룹 씨스타 출신 가수 효린
그룹 씨스타 출신 가수 효린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달 25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를 위해 대기하던 중 출연 중인 '더블 트러블'에서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 통보를 받았다. 같은 달 26일 PCR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같은 달 그룹 위아이 멤버 김동한 유용하 강석화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 중 김동한은 24일 자가진단키트 검사의 음성 반응을 확인하고 '더블 트러블' 녹화에 참여한 바 있다.

배우 박주현은 가족 가운데 확진자가 발생해 모든 일정을 취소한 후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고 음성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자가격리 중 2차로 실시한 PCR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룹 체리블렛 보라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달 28일 레슨 중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보라가 PCR 검사 진행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박지연 [사진=희랑컴퍼니]
박지연 [사진=희랑컴퍼니]
뮤지컬 ‘레베카’로 활동하는 배우 박지연도 돌파 감염됐다. 박지연이 출연하는 KBS2 ‘붉은 단심’도 확진 여파로 촬영이 취소됐다. 레베카에 출연중이던 가수 옥주현도 확진됐다. 뮤지컬 ‘레베카’ 제작사인 EMK 컴퍼니 측은 2월 3일부터 6일까지의 공연을 취소한 것은 물론 “전한 공연 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연을 잠시 중단하고 전체 출연 배우와 스태프의 건강 상태를 다시 한번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그룹 T1419 시안도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시안은 지난 2일 몸살 증상이 있어 PCR 검사를 받았으며 3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룹 더보이즈(THE BOYZ) 멤버 현재, 에릭에 이어 영훈도 확진됐다. 멤버 에릭의 판정 후 PCR 검사(음성)를 받고 격리 중에 추가 검사에서 양성 반정을 받았다.

그룹 모모랜드 주이도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지난달 31일 미열이 있어 PCR 검사를 받았으며 이달 1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룹 케플러 김채현, 서영은은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까지 마쳤지만 돌파 감염됐다.

그룹 아이콘 멤버 정찬우, 김진환, 송윤형, 김동혁, 구준회가 트레저 요시, 최현석, 준규, 마시호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또한 그룹 위아이 멤버 김동한, 유용하, 강석화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김재환, 그룹 프로미스나인 멤버 이서연도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정우성 기자 wsj1234@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