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기도당 꿀벌선대위 주거복지본부 출범

홍기원 의원, “상임본부장으로서 대선 승리 견인할 것”
배민구 기자 2022-02-12 19:15:10
11일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에서 열린 민주당 경기도당 꿀벌 선거대책위원회 주거복지본부 발대식에서 상임본부장에 임명된 홍기원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홍기원 의원실)
11일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에서 열린 민주당 경기도당 꿀벌 선거대책위원회 주거복지본부 발대식에서 상임본부장에 임명된 홍기원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홍기원 의원실)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꿀벌 선거대책위원회가 주거복지본부 발대식을 갖고 주택공약과 정책을 본격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진용을 갖췄다.

11일 한국노총 경기지역본에서 열린 주거복지본부 발대식에서 홍기원 국회의원(국토교통위, 평택갑)이 상임본부장에 임명됐다.

초선임에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를 포함해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며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한 차질 없는 주택 공급에 힘쓴 바 있는 홍기원 의원이 주거복지본부의 중책인 상임본부장을 맡게 돼 무게감 있는 선대위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발대식에는 고문을 맡은 박정 경기도당 위원장(파주을), 홍기원 상임본부장을 포함해 지역 시·도 의원 및 부동산·아파트 대표자 등 약 70여명이 함께했다.

상임본부장을 맡은 홍기원 의원은 인사말에서 “인간의 기본 욕구인 ‘의식주’에서 아직까지 문제로 남아있는 것이 바로 ‘주’”라며 “특히 경기도는 수도권의 핵심으로서 주거가 가장 중요한 지역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어 홍 의원은 “주거복지본부 활동을 통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위한 좋은 방안을 만들어내고 부동산 분야에 있어서 유능한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며 “성공적인 부동산 정책과 민주당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주거복지본부는 주거복지 개선을 위한 의견을 청취해 국민의 쾌적한 주거생활을 보장하는 헌법 제35조 3항의 가치가 공약을 통해 실현돼 대선 승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하기 위해 구성됐다.

주거복지본부는 앞으로 누구나집 5.0 및 공공임대 리츠 등 안정적인 주거를 위한 주택 공약을 홍보하고 정책협약과 간담회를 통해 불안정한 현 부동산 상황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주택정책 관련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배민구 기자 mkbae1214@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