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이달 31일 오픈...메타버스 이프랜드서 간담회

국내 최초 도입 어트랙션 2종부터, 환상적인 퍼레이드까지 차별화된 즐길거리 가득
김영진 기자 2022-03-17 11:49:19
롯데월드가 17일 메타버스 이프랜드에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기자간담회를 가졌다./사진=롯데월드
롯데월드가 17일 메타버스 이프랜드에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기자간담회를 가졌다./사진=롯데월드

[스마트에프엔=김영진 기자] 롯데월드가 17일 메타버스 이프랜드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오는 31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하 ‘롯데월드 부산’)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롯데월드 부산은 부산시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 테마파크 존 내에 총 15만8000 m2 (4만8000여 평) 규모로 선보인다. 동해선 오시리아역에서 약 500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시리아역에서 롯데월드 부산까지 연결되는 보행 육교가 오는 6월 완공 예정으로 대중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야외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부산은 ‘동화 속 왕국’을 테마로 6개의 존과 17종의 탑승 및 관람 시설을 선보인다. 특히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자이언트 디거’, ‘자이언트 스플래쉬’ 등 3종의 대표 어트랙션은 이미 스릴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하다. 특히 테이블에 앉아 주문을 하면 롤러코스터의 레일을 따라 음식이 내려오는 ‘푸드드롭’ 레스토랑은 음식과 재미가 결합된 이색 레스토랑으로 롯데월드 부산에서 첫 선을 보인다. 227평 규모(3개층)에 14개의 레일과 테이블이 비치되어 최대 170석의 규모를 자랑한다.

유아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어린이 전용 어트랙션 6종과 대규모 퍼레이드와 음악과 흥미로운 스토리가 어우러진 공연까지 젊은층은 물론 가족 고객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는 31일 오픈 일부터 4월 10일까지 일 6000명으로 관리하는 온라인 사전 예약제를 시행하며 대중교통 이용 권장을 위한 15% 우대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강화된 방역 활동으로 손님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2014년 롯데 워터파크,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2017년 전망대 서울스카이에 이어 부산에 국내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두번째 테마파크를 오픈하며 테마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명성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부산의 대표 문화 관광 아이콘으로서 부산 관광 수요 창출에 기여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롯데월드 부산 오픈을 기념해 국내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NFT(대체불가토큰) 기념 티켓을 발행한다. 1호부터 100호까지 고유번호가 매겨져 있는 세상 단 하나뿐인 한정판 NFT(대체불가토큰) 티켓 행태로 디자인될 예정이다. 최근 트렌드를 발빠르게 적용함으로서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김영진 기자 yjkim@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