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시골청춘 뿌리내림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매달 13까지 모집, 최대 1천500만원 지원
남동락 기자 2022-03-21 11:03:35
경북 청년창업 지원사업 포스터
경북 청년창업 지원사업 포스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적극적인 청년 유입 정책을 통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2022년 시골청춘 뿌리내림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는 아이디어를 창업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과 경기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사업 공고일 기준 경북도 내 인구감소지역(의성군 외 15개소)에 주소지를 둔 만 19세~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개인 또는 팀(최대 2인)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3월 21일부터 4월 13일까지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각종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사업평가 결과에 따라 최대 2년차까지 청년 1인당 매년 1,500만원과 3년차에는 청년 채용 시 인건비를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북도 내 청년들은 의성군청이나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사업이 창업의 꿈을 품고 우리 지역에 첫발을 내디디려는 청년들에게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하며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젊음으로 지역을 활기차게 만들어주길 기대한다”며 “우리 청년들이 심도있는 변화와 발전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수 있도록 청년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