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6-30 (목)

스마트에프엔

신한은행, 기후금융보고서 발간…"기후변화 대응 글로벌 표준 적용"

TCFD 권고안ㆍISO14097 프레임워크 반영한 기후금융관련 성과 공개

  • 정우성 기자
  • 2022-03-30 11:35:27
center
사진=신한은행
[스마트에프엔=정우성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후금융관련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고자 ‘2022 신한은행 기후금융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2022 신한은행 기후금융보고서’는 기후금융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고자 TCFD(기후변화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권고안의 4가지 체계인 ▲지배구조 ▲전략 ▲위험관리 ▲지표와 감축목표를 기반으로 작성됐고, 기후금융 관련 프레임워크인 ISO14097:2021 요구사항을 반영해 포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보고서에 수록된 기후금융관련 데이터, 기후금융 전략을 이행하기 위한 관리체계 및 관련 프로세스의 공신력을 확보하고자 제3자 검증 기관으로부터 검증을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후금융보고서는 전 지구적 과제인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글로벌 표준을 적용했다”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ESG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더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에 발맞춰 체계적인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통해 금융권의 기후금융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해 기존 환경보고서를 확대·개편한 ‘신한은행 2020-2021 ESG보고서’를 발간해 ESG 전반에 대한 활동 및 성과를 공개한바 있으며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ESG 경영 및 의사결정 기능을 강화하고자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를 신설해 ESG 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정우성 기자 wsj1234@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