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8-13 (토)

스마트에프엔

롯데건설, 대구직업전문학교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건설기능 인력양성 등 사회적 책임 실천으로 ESG 경영 선도

  • 김영명 기자
  • 2022-03-31 16:29:41
center
김기호 대구직업전문학교 김기호 교장(왼쪽), 황규석 롯데건설 C/S부문 상무(가운데), 최병철 일로이룸 대표(오른쪽)가 23일 대구 북구에 위치한 직업전문학교에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사진촬영하고 있다./사진=롯데건설
[스마트에프엔=김영명 기자]
롯데건설은 지난 23일 대구직업전문학교, 일로이룸과 ‘대구권역 숙련 건설기능 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증가하는 입주 관리 하자보수 전문인력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체결됐다.

대구직업전문학교는 1987년 노동부 인정 직업훈련원으로 설립된 이래 약 35년간 ‘직업 능력 개발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는 올해 ‘공동주택 하자보수 다기능공 교육과정’을 신설할 예정이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및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로이룸은 2010년 고용노동부 사업 민간위탁기관으로 지정됐으며 대구와 경북 각 거점지역에 다수의 취업지원센터를 개소해 지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전문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대구직업전문학교와 일로일룸 교육생에게 현장실습 및 서비스마인드 교육을 지원하고 교육을 위한 강사 및 실습시설을 지원해 전문인력 양성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육생 중 우수인력을 발굴해 롯데건설에 우선 채용해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자보수 전문인력을 다수 양성해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마련하고 고객만족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명 기자 paulkim@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