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오케롯캐’, 업계 최초 10만 달성 실버 버튼 획득

지난해 7월 리뉴얼 후 최단기간
콘텐츠 차별화로 MZ 세대 중심 공감대 형성
김영명 기자 2022-04-07 16:34:41
롯데건설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실버버튼 이미지./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실버버튼 이미지./사진=롯데건설
[스마트에프엔=김영명 기자] 롯데건설은 자사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의 구독자가 10만명을 달성하고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오케롯캐’의 구독자 10만명 달성은 지난해 7월7일 리뉴얼 오픈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약 6개월 만의 성과다. 기존 타 건설사 공식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10만명 달성에 일반적으로 1년 이상 소요돼 왔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기록이다. ‘오케롯캐’ 채널의 빠른 성장세의 이면에는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들인 롯데건설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는 평이다.

‘오케롯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과의 소통’을 목표로 출발한 채널로, 채널 기획부터 운영 전반에 걸쳐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뒀다. ‘오케롯캐’라는 채널명부터 고객 공모 이벤트를 진행해 투표로 선정했으며 MZ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쉽고 알차게 전달하는 정보성 영상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끄는 댄스 크루 ‘홀리뱅’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인 ‘PRESTIGE OF LIFE’를 춤으로 재해석한 기획 콘텐츠를 필두로 해 개그맨 이창호와 함께 제작한 ‘그 남자의 72시간’ 브이로그 콘텐츠 등이 대표적인 콘텐츠다.

이 밖에도 △가정에서의 다양한 활동 강의 소개인 ‘집콕레슨’ △경제 소식인 ‘경제 대담’ △부동산 소식인 ‘부동산 대담’ 등도 인기 콘텐츠다. 특히, 최근에는 대선 직후 전문가들의 부동산 시장 전망 분석을 듣고 실시간으로 대담한 ‘대선 특집 부동산 대담 라이브 방송’을 준비해 조회수 27만회를 기록했으며 채널 누적 조회수는 570만회 이상을 달성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7일 실버 버튼 획득 기념으로 레고 스톱모션 유튜버 ‘I LIKE HOME’과 협업해 ‘롯데캐슬×레고 스톱모션’ 영상을 ‘오케롯캐’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유튜브 실버 버튼은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달성한 채널을 대상으로 유튜브의 엄격한 채널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고객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며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며 “앞으로도 ‘오케롯캐’ 채널이 젊은층에서 중장년층까지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하도록 고객 소통과 함께 더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명 기자 paulkim@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