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6-30 (목)

스마트에프엔

전남도교육청, 관내 학교 태블릿PC 확충 추진

“미래수업·AI교육 활성화 위해 1인 1태블릿PC 보급”

  • 한민식 기자
  • 2022-04-11 15:51:27
center
전라남도교육청이 11일 KT광주타워에서 시·군 교육지원청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태블릿PC 확충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미래수업 및 AI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생 1인 1태블릿PC’를 실현을 목표로 올 한 해 태블릿PC 보급률을 전체 학생의 절반까지 확충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전라남도교육청은 11일 KT광주타워에서 시·군 교육지원청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태블릿PC 확충사업 착수보고회를 갖고 올해 각 급 학교에 태블릿PC 4만 2,818대, 충전함 1,762대를 보급한다고 발표했다.

계획대로 사업이 진행되면 올해 전남 도내 전체 학생 대비 태블릿PC 보급률이 53%에 도달할 전망이다.

전남도교육청은 이 사업을 통해 태블릿PC 보급 뿐 아니라, 콜센터 및 지역별 A/S센터 운영과 5년간 하자보수 등 A/S 지원체계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교과서 뷰어, 위드랑 등 필수 앱 설치와 스마트 단말 관리 시스템, 학습관리 솔루션 보급을 통해 교원업무도 경감해주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3차에 걸친 교육 및 찾아가는 IT 교육을 추진함으로써 스마트기기 활용 정착 및 수업개선을 이룰 계획이며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시대적 변화에 맞춰 AI교육 및 미래교육 활성화를 앞당기기 위해 학생 1인 1태블릿 보급을 목표로 향후 2년간 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광진 미래인재과장은 “단순 스마트기기 보급 뿐 아니라 관리와 활용 교육까지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이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교실수업 혁신에 대비한 전남 미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