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 맥주부문 1위

황성완 기자 2022-04-15 15:05:22
오비맥주 카스 블루 이미지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블루 이미지 /사진=오비맥주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오비맥주는 카스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KPEI)' 조사에서 맥주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로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조사는 전국 소비자 32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제품 품질·사후 서비스·디자인·추천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72개 산업 부문의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카스는 최상의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마케팅 혁신과 품질 개선으로 '구매안심지수 맥주부문 1위'를 차지했다. 최근에는 점차 비중이 커지고 있는 밀맥주 시장을 공략하고자 밀맥주 '카스 화이트'를 출시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맛과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가정용 맥주시장에서 카스는 38.6%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국민맥주' 입지를 공고히 했다. 카스는 지난 10년간 국내 시장점유율 1위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의 믿음과 신뢰를 얻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맥주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혁신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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