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10-04 (화)

스마트에프엔

거리두기 해제로 돌아온 결혼식…롯데백화점, '웨딩 프로모션' 행사 진행

22일~5월1일 전점서 해외 명품, 가전 등 인기 웨딩 브랜드 프로모션 준비

  • 황성완 기자
  • 2022-04-18 09:50:05
center
예비 신혼부부 2명이 롯데백화점 본점 웨딩센터에서 상담을 듣고 있다. /사진=롯데쇼핑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최근 거리두기가 종료되는 등 엔데믹 전환의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그간 연기됐던 결혼식을 서두르기 위해 예물과 혼수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5월 1일까지 '웨딩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예비부부들이 선호하는 해외명품 주얼리·시계 브랜드와 가전·가구 브랜드 등 총 26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사은 증정 프로모션과 웨딩 더블 마일리지 적립 등의 이벤트를 선보인다.

롯데는 특히 올해 들어 거리두기 조치가 조금씩 완화되면서 웨딩멤버스 회원의 매출이 지난 2년(2020∼2021) 대비 50% 이상 신장된 점에 주목하고 있다. 올해 1∼3월 웨딩멤버스 고객 가운데 20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수는 지난해보다 10% 이상 증가했고, 평균 구매액도 늘었다. 웨딩멤버스 고객의 평균 구매액은 백화점 VIP 고객 구매액과 비슷한 수준으로, 일반 고객의 평균보다 5배 이상 높았다.

롯데백화점에서는 엔데믹 이후 '큰 손'으로 지갑을 여는 프리미엄 웨딩족들을 위해 다양한 웨딩 프로모션을 준비한다. 우선, 웨딩 준비 고객 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해외 럭셔리 주얼리, 시계 브랜드에서는 200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대형 가전 브랜드인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1일까지 롯데백화점과 제휴한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7.5% 상당의 롯데상품권 증정과 웨딩마일리지 10% 적립을 진행한다.

웨딩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천왕 TOP 20'는 지인에게 '롯데 웨딩멤버스'를 가장 많이 추천한 '추천왕' 20명을 선정해 최대 10만원의 롯데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며 '롯데 웨딩멤버스'에 신규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지급한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웨딩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다른 고객들에 비해 재구매율이 높을 정도로 백화점에서는 충성고객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결혼비용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만큼 예비 부부들이 백화점에서 만족할만한 쇼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