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6-25 (토)

스마트에프엔

신한은행, ‘착한 리뷰송’ 광고 런칭…"땡겨요, 악성 리뷰 근절 앞장"

악성 리뷰로 고통 받는 자영업자 대변한 록 발라드 CM송 선보여
노라조 출신 가수 이혁이 노래, 배려있는 리뷰 문화 전파

  • 이성민 기자
  • 2022-04-18 16:20:20
center
‘착한 리뷰송’ 광고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의 비금융 서비스 배달앱 ‘땡겨요’에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악성 리뷰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는 ‘착한 리뷰송’ 광고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을 통해 런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착한 리뷰송’ 광고는 불순한 의도로 아무 이유 없이 악성 리뷰를 달고 별점을 테러하는 악플러들에게 모델 겸 가수인 이혁이 배달 라이더로 분해 사장님을 대변하는 노래를 부른다는 컨셉트로 90년대 레트로 감성의 뮤직 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다.

광고 내용은 각종 악성 리뷰들로 고통 받는 중국집 사장님이 착한 리뷰 하나로 다시 용기를 얻어 힘들지만 가게를 찾아 주는 고객들을 위해 정성을 다한 음식을 만든다라는 스토리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B급 가사, 만화적 레트로 감성에 이혁의 가창력을 더해 ‘쓸데없이 고퀄리티’ 컨셉을 보여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정상적인 가게에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히려는 보복성 리뷰들로 성실하게 일하시는 자영업자분들의 고통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며 “이런 상황속에서 땡겨요가 추구하는 ‘착한’이라는 브랜드 가치가 이번 ‘착한 리뷰송’ 광고를 통해 선한 울림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 리뷰송’ 광고 런칭에 맞춰 사장님 응원 댓글 이벤트를 18일부터 진행한다.

5월 4일까지 땡겨요 인스타그램에 방문해 ‘착한 리뷰송’ 광고를 시청한 후 사장님 응원 댓글을 남긴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2명), 커피 쿠폰(50명), 땡겨요 쿠폰 3천원권(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착한 리뷰송’ 리그램(인스타그램에서 타인의 게시물을 다시 올리는 것) 이벤트, 맛스타 리뷰 인증 이벤트를 5월 16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해 ‘배려하는 착한 리뷰’ 문화 정착으로 배달업계에 훈풍이 불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