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2022 iF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17개 수상

박지성 기자 2022-04-22 14:47:46
2022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본상 '제네시스 GV60' /사진=현대자동차그룹
2022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본상 '제네시스 GV60'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스마트에프엔=박지성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22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17개를 수상했다고 22일 벍혔다.

독일의 ‘레드 닷’,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지난 1954년부터 매년 다양한 부문의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현대차그룹은 △제품 △프로페셔널 콘셉트 △실내 건축 △커뮤니케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5개 부문에서 17개 디자인상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제품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기아 EV6, 제네시스 GV60 등이 수상하며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았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현대 컬렉션’의 ‘포터블 펫 하우스’, ‘트립 카트’, ‘초경량 자석 우산’도 제품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외에도 코오롱 사와 공동 개발해 EV6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원단으로 입체감 있는 디자인을 갖춘 지오닉, GV60에 탑재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이 반영된 제네시스 전기차 무선 충전 시스템도 제품 부문에서 수상했다.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에서는 ‘콘셉트카 세븐’과 ‘아이오닉 5 기반의 로보택시’가 수상했다.

실내 건축 부문에서는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IAA 모빌리티 2021 현대자동차 전시관’, ‘기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제네시스 리:크리에이트 특별전시’가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현대차 지속가능보고서가 수상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서는 기아 EV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수상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에서 비롯된 결과”라며 “제품부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이르기까지 기술은 물론 디자인에서도 역량을 집중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2 iF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은 다음달 16일(현지 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릴 예정이다.



박지성 기자 captain@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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