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무료 '해외주식'…기자가 직접 받아보니

간편하게 계좌 개설 후 매도 대금도 곧바로 들어와
정우성 기자 2022-04-27 09:27:10
카카오페이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출시를 맞아 5월 8일까지 받고 싶은 해외 주식을 ‘찜’하면 100%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자도 직접 가입해봤다.

우선 카카오페이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별도 앱이 없이 카카오페이 앱 내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간단한 정보 입력 과정을 거치면 계좌 개설이 된다.

다른 어떤 증권사보다 가입은 빠르다. 여러 인증 과정을 생략한 것이 눈에 띈다.

이제 가입을 완료했으면 주식을 선물로 받을 차례다.
하단에 있는 이벤트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으로는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시작에 동의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증권의 MTS 베타 버전부터 이용하고 있던 사용자, 새로 주식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 모두 참여 가능하다.

물론 이 역시 간단하다.

이제는 받을 주식을 고를 차례다.

애플, 테슬라, 알파벳 Class A (구글), 나이키 등 총 24개의 미국 우량 주식 중 갖고 싶은 주식을 3개 이상 고르면 그 중 1개 주식의 당첨 금액이 나타난다.

당첨 금액은 최소 2000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랜덤으로 나타나며 주식 받기를 선택하면 당첨 금액만큼 소수점 단위로 주식을 받게 된다. 당첨된 주식은 그날 바로 지급되며 공휴일은 익일 제공된다.

기자는 엔비디아, 알파벳, 테슬라를 골랐다.

이중 '테슬라'를 받았다. 3000원 어치다.


해당 거래 시스템을 이용하고자 테슬라 주식을 곧바로 매도해봤다. 거래 가격을 지정하지 않아도 적절한 거래가 체결됐다. 신기한 것은 곧바로 매도 대금이 계좌에 입금됐다는 것이다.

이밖에도 카카오페이증권은 수수료 무료 혜택도 6월 30일까지 제공한다. 별도로 신청할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증권의 주식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 모두에게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한 거래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를 자동으로 면제해준다.



정우성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